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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표준약관 제10023호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신화캐슬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http://www.hello-dm.kr 헬로우드림(이하 "몰" 이라 합니다)]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헬로우드림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헬로우드림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위의 공정거래위원회 전자상거래 표준약관에 동의합니다.
위의 공정거래위원회 전자상거래 표준약관에 동의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실명 등의 사항으로 당사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당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정회원 가입에 대한 절차와 방법 안내,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본인확인 · 인증, 신용판단, 서비스 · 상품 제공 및 안내, 이용 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 상품 개발 · 특화,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분석(이용자의 연령 · 지역 · 성별 · 이용내역), 물품배송, 고객관계관리 · 마케팅[CRM :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상황 확인, 서비스 신청 및 해지 기타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 철회 등 의사확인, 민원처리 등 커뮤니케이션, 설문조사, 기념일 등 선물 · 메시지 · 경품 발송, · 이벤트 안내 및 유치, 이를 위한 텔레마케팅이나 광고성 정보전달, 물품배송, 고지사항 우편물 발송, 가입 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개인맞춤서비스 제공
정회원 가입에 대한 절차와 방법 안내,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본인확인 · 인증, 신용판단, 서비스 · 상품 제공 및 안내, 이용 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 상품 개발 · 특화,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분석(이용자의 연령 · 지역 · 성별 · 이용내역), 물품배송, 고객관계관리 · 마케팅[CRM :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상황 확인, 서비스 신청 및 해지 기타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 철회 등 의사확인, 민원처리 등 커뮤니케이션, 설문조사, 기념일 등 선물 · 메시지 · 경품 발송, · 이벤트 안내 및 유치, 이를 위한 텔레마케팅이나 광고성 정보전달, 물품배송, 고지사항 우편물 발송, 가입 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개인맞춤서비스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 및 방법
㈜신화캐슬 헬로우드림은 최초 회원가입시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인 회원님의 아이디, 비밀번호(암호화), 이름, 닉네임, 생년월일, 이메일, 휴대폰, 주소, 직업, IP 등이며, 기타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추가적인 정보기재를 요청하거나 설문조사나 이벤트시에 집단적 통계나 상품의 발송을 위해 다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에 기입하신 개인정보는 해당서비스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이외의 다른 용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법률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에의 제공 등 목적을 위하여, 회원탈퇴 후에도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일정한 시점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화캐슬 헬로우드림은 이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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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위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
헬로우드림 온라인회원가입 약관입니다.

- 본 약관은 헬로우드림이 시행하는 회원모집 의 일환으로 온라인상의 등록이며 회원가입의 절차로서 헬로우드림의 회원으로 등록함을 본인은 인정하는 바입니다

헬로우드림의 회원가입과 동시에 본 회원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홍보 및 영업으로 헬로우드림 이미지를 훼손하면 안되고 만약 위반시는 자격을 박탈 당할 수 있습니다

- 헬로우드림의 영업전략에 있어 고객 정보를 유출하는 자는 수당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회원유치를 하기위해 과대한 PR을 하는 경우 본인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하며 경고 조치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과대 영업할동으로 헬로우드림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면 법적인 제재조치를 감수해야 합니다.

이하 헬로우드림을 "본사" 합니다.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본사에서 제공하는 본사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 가입된 고객을 포함하여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 기타 회원에게 공시하는 방법으로 알리며, 회원이 홈페이지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본 약관은 본사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홈페이지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본사의 홈페이지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③ 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해지 : 본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신청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홈페이지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약관을 확인하시고 "동의"버튼을 누르시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이용계약은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및 승낙)

① 이용신청은 홈페이지의 신규회원가입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단 기입 순서는 바뀔 수 있습니다

1. 회원 ID

2. 비밀번호

3. 비밀번호확인질문

4. 비밀번호 확인시 답변

5. 이름

6. 닉네임

7. 거주지역

8. Email 주소

9. 휴대폰번호

10. 홍보 마케터 ID

11. 은행명

12. 은행계좌

13. 생년월일

14. 기타 본사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접속 IP 등)

② 본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신청자의 이용 신청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제1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홈페이지 이용

제 8 조 (홈페이지의 이용시간)

① 홈페이지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홈페이지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홈페이지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본사는 홈페이지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9 조 (홈페이지의 변경 및 중지)

① 본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홈페이지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본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본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설비장애 또는 이용 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홈페이지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본사 홈페이지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본사 홈페이지의 운용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화면, 이메일 등의 회사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③ 본사 홈페이지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본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홈페이지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본사 및 다른 회원, 제3자를 비방, 중상모략, 명예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한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본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본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기타 관계법령 및 본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본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 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저작권)

홈페이지에 게재된 모든 자료(회원간 전달 포함)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헬로우드림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 목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본사 타 회사 내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 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3 조 (본사의 의무)

① 본사는 홈페이지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본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③ 본사는 홈페이지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홈페이지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이용 신청 시 허위사실 기재,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도용, 부정사용 행위

2. 본사의 홈페이지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헬로우드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본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홈페이지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홈페이지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홈페이지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본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헬로우드림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5 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② 회원 ID와 비밀 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본사의 시스템 고장 등 본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본사가 책임을 집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본사에 통보하고 본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의 ID는 본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본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홈페이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홈페이지 상에서 또는 본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본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본사는 회원이 제14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본사는 회원 가입 후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본사는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본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양도 금지)

회원은 홈페이지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 배상 등

제 19 조 (손해 배상)

① 본 홈페이지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제공하는 것으로서, 본 홈페이지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본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일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제공되는 손해배상규정에 의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본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본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헬로우드림은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헬로우드림를 면책시켜야 하며, 본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본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면책 사항)

① 본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홈페이지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본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홈페이지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본사는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사는 회원이 홈페이지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본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홈페이지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1 조 (법률의 적용)

① 회원의 홈페이지 사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③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①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